본문 바로가기
  • 세상 모든 건강 정보
의약품정보

크레오신티 이용법 및 부작용 [블랙헤드에 진짜 효과가 있을까?]

by richjourney 2022. 5. 14.
반응형

크레오신티외용액 1% 이용법 및 부작용

 

격리해제가 되어도 계속 마스크를 쓰는 데 익숙한 우리들. 이제 야외에서는 마스크를 벗어도 되다 보니까 이전에는 크게 신경 쓰지 않았던 피부에 신경을 안쓸 수가 없게 되었는데요

 

특히 블랙헤드는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스트레스를 주는 피지입니다.

 

오늘 설명드릴 블랙헤드에 효과적이라고 하는 크레오신티는 원래 여드름 치료 목적으로 쓰이는 제품인데요. 

 

유튜브에서 한 피부과 원장이 클레오신티가 블랙헤드에 효과가 있다는 말을 한 이후에 꾸준히 인기가 많아졌습니다.

 

여드름 치료 제품이 블랙헤드 치료에 좋다니, 뭔가 좀 이상하지 않나요? ㅎㅎ 이유를 밑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우선, 크레오신티의 풀네임은 크레오신티외용액1%로 한독사에서 만든 전문 의약품입니다. 따라서 약국에서 바로 사실 수는 없고 의사 처방이 필요합니다. 

 

실비가 안되서 가격도 조금 비싸요. 약 29,000원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크레오신티의 제품 사진은 아래와 같습니다.


크레오신티가 블랙헤드에 효과적인 이유

블랙헤드도 여드름, 뾰루지와 마찬가지로 과도하게 피지분비가 되어 발생합니다. 그래서 치료방법도 비슷하다고 할 수 있죠.

 

모공 속 각종 노폐물이나 피지 등이 쌓이면 화이트헤드가 되고, 이것들이 산화되면 검게 변해서 블랙헤드가 되는 것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균이 증식을 하고 염증이 발생하면 블랙헤드가 여드름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더 주의해야 합니다.

 

블랙헤드는 보통 코 주변에 피지 분비가 많이 되다 보니.. T존에 많습니다.


크레오신티의 성분 및 효능

클린다마이신포스페이트 11.88mg/mL

클린다마이신포스페이트은 사실 관절염, 골반염 등의 감염 치료에 쓰이는 항생물질입니다. 병균 감염에 유용하다 보니 여드름 염증을 억제하는 데도 효과가 있어 도포하는 형식으로 자주 이용됩니다. 

 

○ 유효균종
: 프로피오니박테륨 아크네

○ 적응증
: 심상성여드름(보통여드름)


이용 방법

폼클렌징으로 충분히 깨끗하게 세안 후에 1일 2회 여드름 혹은 블랙헤드 위에 얇게 바릅니다.

 

블랙헤드 치료 목적으로 이용시에는 AHA, BHA 성분이 포함된 제품과 함께하시면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부작용

◎ 가려움, 건조, 화끈함(작열감), 부기 , 설사

 

아토피성 환자는 반드시 이용 전 전문가와 상담하세요 ! 해당 제품은 병균을 치료하는 제품이다 보니, 100명 중 90명은 도포 부위에 건조감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가장 흔한 부작용으로, 구역질, 구토, 복통, 피부 발진, 건조를 겪습니다.

 

또한 일부 케이스로 설사 및 대장염이 보고된 바도 있으니 혹시라도 증상이 보이면 바로 전문가와 상담하셔야 합니다. 

해당 약품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부작용 사례도 있으니 전문가와 상담을 하시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정보 제공 목적은 의약품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서입니다. 의약품에 대한 정확한 사용은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다른 여드름 치료 제품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2022.05.14 - [의약품정보] - 애크논 크림 성분, 부작용 및 상품비교 [여드름에 진짜 효과 있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