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팁

직장인 배민커넥트 도보[부업으로 괜찮을까?]/(단점, 수입, 정산, 꿀팁)

richjourney 2022. 8. 27. 09:00
반응형

배민커넥트  도보 후기(수입, 정산, 꿀팁)

 

무더운 여름이 가고 이제는 날씨가 조금씩 선선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산책도 하면서 돈도 벌 수 있는 방법은 없나 생각해보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직장인 분들 퇴근길에 배민커넥트를 하면 어떤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저도 개인적으로 너무 궁금해서 실제로 해 본 후기(수입, 꿀팁)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수입과 정산

우선 얼마 벌었는지가 제일 궁금해 하실 것 같아 먼저 보여드릴게요 !

 

2주일 동안 10만원 가량 벌었습니다 ! 부업치고는 괜찮죠? 소요시간과 하루 배달 건 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ㅇ 소요시간: 하루 40분 ~ 1시간

ㅇ 건 수: 하루 2 ~ 4건

 

정산은 일일단위로 되는 것이 아니라, 매주 수요일 ~ 다음 주 화요일까지 배달한 금액을 정산해서 금요일 오후 1시 쯤에 입금을 해줍니다 ! 

 

고용보험료, 산재보험료, 소득세 등을 차감하고 입금이 되는데요. 직장인 분들은 고용보험료를 사실 낼 필요가 없어서 한 달 뒤에 환급을 해준다고 합니다. 

 

느긋하게 걸어서는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합니다 ! 최소한 경보로 빠르게 걸어줘야 합니다. 멀리서 횡단보도 초록불이 보이면 빨리 뛰어 시간을 단축할 필요도 있구요. 처음에는 시간 분배를 잘 하지 못해 무작정 뛰다보니 너무 힘들었는데, 하다 보니 적응이 되긴 하더라구요. 


단점

 하지만 무작정 쉬운 일은 아닙니다.(ㅜㅜ) 뭐, 돈 버는 일이 그렇죠.. 제가 2주 동안 배달을 하면서 느낀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느긋하게 걸어서는 시간이 부족합니다. 

 최소한 경보로 빠르게 걸어야 합니다. 또한 횡단보도가 많은 지역의 경우 딜레이가 너무 길기 때문에, 멀리서 초록불이 보이면 빨리 뛰어가 시간을 단축할 필요도 있습니다. 처음에는 시간 분배를 잘 하지 못해 무작정 뛰다보니, 너무 힘들었는데 하다 보니 적응이 되긴 했습니다.

 

2) 지도앱이 위치를 엉터리로 인식합니다.

 이따금씩 지도앱이 위치를 엉터리로 인식해, 중간에 헤맸던 경우가 있었습니다. 잘못 배달을 해주는 경우 배달원 평점이 하락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저는 저희 아파트 바로 앞 동이라고 좋다고 수락해서 갖다 드린 후, 집에 들어 왔는데 알고 보니 옆 동이어서 고객분께 엄청 죄송했던 적이 있습니다. (소중한 금요일 밤에 기분을 상하게 해드려 다시 한 번 죄송합니다..)

 

3) 힘듭니다. 진짜 힘듭니다.

 1번의 이유로 빠르게 걷다 보니, 1시간 느긋하게 산책을 하는 거랑은 차원이 다를 정도로 체력이 부칩니다. 그러다 보니 최대 많이 배달을 하려고 해도 하루 4-5건 이상은 못하겠더라구요. 그래서 적절히 체력 안배를 해서 퇴근길에 2건 정도만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장점

단점이 있으면 장점도 있는 법. 개인적으로는 배민커넥트 도보의 장점이 단점을 상쇄하고도 남는다고 생각합니다.

 

1) 시간적 자유

 다른 알바는 정해진 시간에 반드시 출근을 해야하다보니 시간적 제약이 있습니다.  반면, 배민커넥트는 하고 싶을 때 배달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체력이 부쳐서 쉬어야 할 것 같다고 느끼면 쉬면 된다는 겁니다. 부업으로써는 꽤 괜찮은 메리트가 아닐 수 없습니다. 

 

2) 꽤 괜찮은 소득

 돈을 '많이' 벌고자 도보 배민커넥트에 접근한다면 무조건 후회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산책 겸 소액의 돈을 벌고자 한다면 생각보다 괜찮은 소득이 됩니다. 하루 8-9,000원이 작은 소득처럼 보이지만 한 달을 꾸준히 하면 27만원이 되고, 1년을 꾸준히 하면 3,240,000원이 됩니다. 거진 직장인 한 달 월급을 버는 셈이니 안 할 이유가 없습니다.

 


꿀팁

1) 평지, 평지, 평지

 도보는 평지에서 걸어야 몸이 편합니다. 거리가 짧아 보인다고 막 누르면 오르막길에서 고통받는 일이 종종 생깁니다..

 

2) 너무 먼 거리에 배정되면 배달 거절 

 배달 거절을 아무리 많이 해도 AI가 배달 요청을 필터링하는 일은 없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너무 멀다 싶으면 단칼에 거절하고 산책하면서 새로운 배달 요청이 올 때 까지 기다리시는 것이 더 현명합니다. 다만 당일 기준으로는 거절을 많이 하면 필터링을 한다고는 하니, 적절하게 잘 분배를 하세요.  

 

3) 배달 수락을 하기 전에 반드시 메뉴를 확인하세요.

 도보로 배달하기에 너무 힘든 음식이다 싶으면 반드시 거절해야 합니다. 아니면 몸이 고생합니다. 새겨 들으셔야 합니다.. 피자나 다른 음식들 대량주문이 오면 뒤도 돌아보지 마시고 거절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정보 제공 목적은 배민커넥트 도보의 정보를 공유하기 위함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배민커넥트 고객센터 확인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