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품정보

노스카나겔 이용법 및 부작용 [흉터 치료에 효과가 있을까?]

richjourney 2022. 5. 16. 22:38
반응형

노스카나겔 이용법 및 부작용 

 

환절기에다 마스크를 요새는 쓰는 게 일상이다 보니 여드름이 너무 많이 생기는 것 같아요.

 

빨갛게 부어오르는 여드름을 보고 있자니 스트레스가 쌓여 손으로 짜면 흉터가 생기는데요.

 

흉터는 오랫동안 얼굴에 남아서 미관상 좋지 않고 2차 감염으로 여드름이 재발할 수 있어 흉터를 빨리 지워야 합니다.

 

오늘은 여드름 흉터 제거에 효과적인 제품인 노스카나겔에 대해서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노스카나겔은 동아제약에서 제조되었으며 전문가의 상담 없이 구매가 가능하며 불투명한 흰색의 젤 형태의 제품입니다.

 

가격은 약 12,000원 정도로 약국마다 상이합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노스카나겔의 제품 사진은 아래와 같습니다.


여드름 및 뾰루지 

우선 여드름과 뾰루지의 차이를 아셔야 합니다. 보통 동일하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뾰루지는 '피부 표면'(모낭)에서 가까운 곳에서 생기는 가벼운 종기입니다. 뾰루지의 가장 큰 특징은 동일한 자리에서 재발되는 경우가 많이 없고, 일시적이라는 것입니다. 보통 털이 나는 부위에 잘 나타납니다.

 

반면, 여드름은 모낭보다 더욱 깊은 곳에 있는 '피지선'의 문제로 생깁니다. 뾰루지와 반대로 동일한 자리에서 재발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얼굴 한군데 자라는 게 아니라 여러 개가 동시 다발적으로 올라온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음은 노스카나겔의 성분 및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노스카나겔의 성분 및 효능

헤파린나트륨 500IU, 알란토인 50mg , 덱스판테놀 100mg

 

헤파린나트륨 은 응고된 혈액을 용해시키는 역할을 해 멍을 없애거나, 흉터를 없애는 데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알란토인은 세포 재생이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주로 헤파린나트륨과 같이 이용이 되는 성분입니다.

 

덱스판테놀보습 작용과 피부 장벽 강화 효과 목적으로 이용이 되는데요. 수분을 유지하면서 상처 치유를 촉진하는 데 쓰입니다. 아주 오래 전 부터 효과가 입증된 성분입니다.

 

성분들만 보아도 여드름 상처 치료 목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죠?


이용 방법

하루 여러번 상처 부위에 도포하면 됩니다. 생각날 때 마다 도포하세요


부작용

◎ 알레르기 반응 

 

아스피린과 절대 같이 사용하면 안되며, 눈 주변에 사용하지 마세요. 

 

또한, 가려움,건조, 화끈함 등의 증상이 보일 때는 즉시 사용을 중지하고 전문가(의사, 약사)와 상담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부작용 사례도 있으니 전문가와 상담을 하시고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정보 제공 목적은 의약품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서입니다. 의약품에 대한 정확한 사용은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반응형